캐나다에 풍부한 미래 자원중의 하나가 깨끗한 물이다. 세계 재생 가능한 물의 7%가 캐나다에 있으며, 태평양 연안 서부 지역에서는 물을 미국에 수출한다.
대부분 캐나다 사람들은 수도물(Tab Water)을 바로 먹는다. 학교나 공공 장소에서도 식수대(Drink Water Fountain) 시설이 있는데 이것은 수도물을 바로 마시는 시설이다. 수도물이 사실 생수(Bottle Water)보다 훨씬 더 엄격한 품질 규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도물을 마시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도 볼 수 있다.
캐나다에서도 생수를 판매하지만 마시는 물에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는 한은 권장하지는 않는다. 물의 품질에 관하여 오타와시의 수도물 공급 부서에서 일하는 한 관계자에 문의를 하였는데 그도 수도물 규정과 물의 품질을 이유로써 수도물을 마실 것을 권장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북미 생활의 특징으로 많은 집에서 여름에 잔디에 물을 주기 때문에 물 소비가 많다. 잔디 아래 땅에 파치프를 설치하여 물을 주는 시스템(Lawn Sprinkler System)을 설치하여 때가 되면 자동으로 물을 주게 되면 잔디가 보기 좋게 잘 자라지만 결과적으로 물은 더 많이 소비하게 된다. 이 외에도 집의 야외 수영장 등도 물을 많이 사용한다.
2017.02.03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