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 유학생 부부 싸움 (International Student Couple Fight)

한국에서 갓 결혼하여 캐나다에서 같이 살고 있는 한 박사과정의 가정이 있었는데, 부부싸움중에 생긴 폭력으로 상처를 입게 되었다.

새벽 1시에 자다가 갑자기 도움이 필요하다는 경찰서의 연락을 받고서 구치소로 가보니, 한 젊은 한국 여자가 통역을 기다리며 차분히 앉아 있었다. 그 여자는 영어를 잘 못해서인지 벙어리처럼 아예 묵묵부답으로 일관하여 경찰관도 답답해하고 있었는데, 그 여자로부터 자초지정을 들어보니 막 결혼하여 캐나다 남편을 방문왔는데 싸움이 일어났다고 하였다. 부부가 싸움을 하다가 화가 난 부인이 남편을 컵으로 때려버렸는데 남편은 피를 많이 흘려 엠뷸런스를 타고 응급실로 실려갔고, 경찰관이 말하기를 머리에 한 30 바늘 정도나 되는 심한 상처를 입어서 살인미수로 기소가 될 수도 있다고 하였다.

나는 일단 남편이 어디 있는지를 물어서, 병원에 있는 남편에게 당장 전화를 하였다. 그리고 남편에게 살 것인지 아니면 이혼할 것인지를 물었다. 남편은 헤어지지 않겠다는 취지로 대답하였고, 그 대답을 듣고서 나는 “그렇다면 이제 곧 경찰에게 사건의 경위를 말하게 될 터인데, 만일 부인에게 맞아 상처를 입은 것을 사실대로 말하면 아마도 부인은 기소되어 징역살이를 할 수도 있다”고 알려주었다. 남편은 결국 부인을 위해서 거짓말로 진술을 하여 부인이 때린 것이 아니라 부인이 던진 컵의 파편에 맞아 다쳤다고 하여 부인이 기소되지 않고 사건이 무마되었다. 그러나 남편의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그 부인은 남편을 떠나 한국으로 돌아가 버리고 말았다.

2017.02.04 Update


Tae E. Lee Taekwondo 이태은 태권도 온타리오 오타와 보험 중개사, 집 자동차 사업 여행 건강 생명 사고 중병 연금 보험, RRSP RESP TFSA 투자, 김형권 Ontario Ottawa Insurance Broker, Home Auto Business Travel Health Life Accident Sickness Annuity, Investment, Hy Kim Ottawa Alsa Hair Studio Rachel Lim 오타와 미장원 임정
오타와 김가네 옷수선